Search
💡

고객확인제도 도입 걱정 끝! 유스비 eKYC 솔루션

태그
Solution
RegTech
1 more property

Intro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금융규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레그테크 솔루션 & 컨설팅 기업 useB.(유스비)입니다.
유스비가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노하우와 기술력이 담긴 'useB. eKYC 솔루션'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신분증 OCR + 진위확인', '1원 계좌인증', '안면인증' 세 가지 본인인증 방식과 UIUX를 한 번에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융권을 포함하여 고객확인, CRM을 중시하는 모든 업체들에게 최고의 해결책이 될 수 있는 useB. eKYC 솔루션을 소개하겠습니다.

복잡한 규제 문제, useB. eKYC 솔루션 하나면 끝!

useB.(유스비) eKYC 솔루션을 이용하시면 한 번의 연동으로 신분증 OCR, 1원 계좌인증, 안면인증의 세 가지 비대면 본인인증 기능과 신뢰성 있는 UIUX를 모두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국내 핀테크 업체를 비롯하여 비대면 고객확인(eKYC)이 필요한 업체들은 금융 규제 기준 충족을 위해 OCR, 진위확인과 같은 각 기능 별로 API 업체를 선정하고 기획, 디자인 개발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엄청난 인력과 비용은 시장에 진입하는 초기 업체에게 큰 장벽이 되고 규제 기준을 제때 충족시키지 못해 사업 진행이 어려워지는 사례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유스비는 고객사의 규제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과 디자인을 담은 'useB. eKYC 솔루션'을 런칭했습니다.
이제 useB. eKYC 솔루션 이용을 통해 리소스가 부족한 기업들도 수준 높은 고객확인 제도를 구축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인증 방식과 UIUX 디자인까지 한 번에 제공!

타사의 단순 API 서비스와는 달리 유스비 eKYC 솔루션은 UIUX까지 함께 제공해드리기 때문에 기존 API 형식 개발보다 훨씬 빠른 시간 안에 안정적인 비대면 본인인증 기능을 도입하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을 통해 기획 / 디자인 / 개발에 필요한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하고 깔끔한 UIUX로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 이용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도입 후에도 서비스에 필요한 비대면 신원확인 기능만을 ON / OFF 형식으로 선택하실 수 있어 추가개발이나 시행착오 없이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금융권에서의 비대면 신원확인 목적의 안면인증의 경우 현재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통과한 업체들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규제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한 서비스 구현!

useB. eKYC 솔루션 도입만으로도 국내 금융실명법, 신원확인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eKYC 솔루션, API 서비스 모두 금융 클라우드를 통해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 많은 고객사들이 유스비의 솔루션을 통해 본인들의 금융규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특히 가상자산사업자(VASP), 온투업자(P2P 투자중개업), 소액 해외송금업자의 경우 금융위원회에서 지정한 다음 가이드라인 중에서 두 가지 이상을 필수로 충족해야합니다.
[금융위원회 지정, 비대면 신원확인 가이드라인]
1. 신분증 사본 제출(신분증 OCR + 진위확인)
4. 기존 계좌 활용 방식(ex : 1원 계좌인증)
5. 영상 통화 방식(ex : 안면인증, 혁신 금융 서비스 지정 시)
또한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통신 프로토콜, 데이터 암호화를 통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타사 대비 확실한 보안 성능을 필요로 하신다면 useB.의 솔루션 도입이 좋은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OCR 기능에서는 민감한 고유식별번호를 마스킹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개인정보보호법'에 부합하는 서비스 운영과 고객 입장에서도 거부감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금융 서비스가 아니어도! CRM을 위한 eKYC 도입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는 금융권 뿐만 아니라 고객관계관리(CRM)를 중시하는 타 업종에서도 빠르게 도입되고 있습니다.
여행사, 카셰어링, 개인형 이동장치(퍼스널 모빌리티)와 같이 고객의 신분증 정보를 수집하는 업종의 경우에도 고객이 직접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거나 마스킹한 신분증을 촬영할 필요 없이 OCR 기능 도입을 통해 담당직원과 소비자 양쪽에게 좋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분증, 계좌활용 업종에서 보다 원활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싶으시다면 useB. eKYC 솔루션을 통해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 퀄리티를 높이실 수 있습니다.

모든 개발 방식을 지원합니다. SaaS 솔루션부터 API, SDK까지!

유스비는 SaaS 방식의 eKYC 솔루션 뿐만 아니라 API, SDK 방식의 개발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같은 기능을 도입하더라도 클라이언트마다 규제기준과 개발인력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유스비는 이 부분을 인지하고 클라이언트의 환경에 맞는 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상세한 안내와 다양한 가이드 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인증방식에서도 높은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신분증 OCR의 경우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을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1원 계좌인증 서비스에서도 펌뱅킹 방식과 오픈뱅킹을 둘 다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기능과 개발환경을 포함하여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를 통해 빠르게 답변드리고 원활한 계약, 연동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연락드리겠습니다.
eKYC / AML 솔루션 유스비(useB) 홈페이지 : https://useb.co.kr/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