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 조효식, 이정연
→ 작업기한 : 6월 초 ~ 7월 중순(너무나도 길었다)
Keep (유지)
1. 결과적으로 외국인 대상으로 PC, 모바일 모두 보여줄 수 있는 페이지 제작
2.
UX Writing을 적용해서, 정보 정리와 우선순위 설정하여 제작
3.
각 부서 담당자의 적극적인 피드백 → 퀄리티 상승
4.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외주 실패 수습..)
Problem
1. 프로젝트 기간이 너무 길어짐 (2주 이내 예상 → 6, 7주 소요)
2. 외주 요청 범위가 중간에 변경(1페이지 → 2페이지, 케이스 스터디)
3. 초기 와이어프레임 제외, 기능이나 디자인 수정이 많이 발생(3,440 가로 폭을 고려하지 못함)
4.
디자인이 한 개의 시안 안에서 수정이 반복됨
5.
너무 많은 의견 수용으로 인해 혼란
6.
기한에 대한 목표 설정이 부족했음.
•
한국인 유저 온보딩이 글로벌 기업들에게 왜 중요한지가 나타나지 않음.
→ 한국인들이 Crypto, NFT를 선호하고 가치있는 고객이라는 점이 들어갔어야…했다.
Try
1. 브랜딩 결과물 바탕으로 2개 이상의 시안을 낼 것
2. 1페이지 구성 외에도 다음 프로젝트에선 IA를 고려한 기획을 만들 것
3. 명확한 최종 관리자 및 컨펌 대상 지정 필요함
4.
프로젝트 기한을 반드시 명시하고 진행할 것(업무 범위, R&R)
•
메시지에 대한 기획이 좀 더 디테일하고 피드백이 이뤄져야겠다.(가치 전달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