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유스비(useB.) ISO/IEC 27001 국제 표준 인증 획득

태그
News
1 more property

금융, 인증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보호 체계!

기존 금융권, VASP(가상자산 사업자), NFT 마켓 등등 자산 거래와 투자를 목적으로하는 서비스들을 운영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이슈는 역시 ‘보안성'일 것입니다. 특히 가상자산의 도난으로 인한 피해사례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안전한 정보보호 체계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 들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SaaS) 방식으로 고객확인제도를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경우에는 솔루션 제공사가 얼마나 튼튼한 정보보호 체계를 가지고 있는 지 주의 깊게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인증 서비스 특성상 엔드 유저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의 안정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덕목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유스비 ISO/IEC 27001 인증서

유스비(useB.) ISO/IEC 27001 국제 표준 인증 획득

이에 유스비는 기존, 신규 고객사에게 더욱 신뢰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ISO/IEC 27001:2013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정책, 접근 통제 등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법률적 보호 대책을 마련하여 총 14개 분야 114개 관리 기준 심사를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는 정보보호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가장 높은 표준인증 입니다.
유스비는 이미 국내 핀테크, 가상자산 사업자, 온라인투자연계 사업자 뿐만 아니라 캐피탈과 같은 금융권 기업, 더 나아가 비금융권 기업들까지 대상으로 ‘OCR(광학문자인식기술)’, ‘1원 계좌인증’, ‘안면인증’과 같은 솔루션들을 제공해왔습니다.
인증 과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한 유스비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 황희준 이사님은 “이번 ISO 27001 획득을 통해 고객사들이 보다 안심할 수 있는 비대면 고객확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올해 말 예정 되어 있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어 “NFT 마켓 등 암호화폐를 활용한 가상자산사업자들, 신규 핀테크 사업자들 뿐 아니라 기존 금융기관에서도 규제를 지키기 위해서 필요한 비대면 고객확인(eKYC) 솔루션을 요구하는 기업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안전한 SaaS 솔루션을 통해 그들의 규제 문제를 충족시켜주고 원활한 사업 진행을 돕는 것이 유스비의 목표다”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신분증 인증, 1원 인증, 안면 인증까지! 모든 솔루션을 안전하게 제공

이번 인증 심사에서 유스비는 ‘신분증 OCR, 1원 인증, 안면인증 등의 방식으로 비대면 고객확인 솔루션을 제공'함에 있어 탁월한 정보보호체계를 갖춘 것을 인정 받았습니다.
즉 오직 유스비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eKYC 통합 솔루션을 도입하시면 국제 표준을 준수할 수 있는 안전한 고객확인제도를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유스비 비대면 고객확인(eKYC) 통합 솔루션 구성
서비스 UIUX 제공(기획, 디자인, 개발 기간 최소화)
단일 프로젝트에서 49만회 인증, 첫 시도 성공률 90% 이상 기록
앞으로도 유스비(useB.)는 국내외 다양한 고객사들에게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정보보호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