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유스비(useB.) AI EXPO KOREA 2022(국제인공지능대전) 참여!

태그
News
1 more property

AI EXPO KOREA 2022, 알체라 · 유스비 참여

지난 4/13(수) ~ 4/15(금)동안 코엑스 D홀에서 이루어진 AI EXPO에 알체라와 유스비가 참여했습니다!
약 3,000명이 방문한 알체라 체험 부스의 안내 존에서 유스비의 AI 비대면 고객신원확인(eKYC) 솔루션을 소개했으며 업계 관계자분들 뿐 만 아니라 수 많은 일반 관람객 분들도 주의깊게 안내를 받으셔서 3일 내내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알체라 부스에 유스비 안내 존이 마련되었습니다. :)

글로벌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 체험부스 구성

알체라는 이번 행사에 Gold Sponsor로 참여하여 D홀 입장과 동시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부스가 세팅되었습니다.
나만의 아바타 만들기부터, 출입인증, 비대면 신원확인 등등 얼굴인식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나만의 아바타 만들기' 체험과 인스타그램 이벤트가 3일 내내 뜨거운 인기를 얻었습니다.
본인의 얼굴로 만든 아바타 사진이 상단의 스크린에 업데이트 됩니다.

유스비(useB.) AI 비대면 고객신원확인(eKYC) 솔루션이란?

이번 행사에서도 유스비는 비대면 상황에서 고객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eKYC 솔루션에 대해 상세한 안내를 진행했습니다.
금융 관련 서비스에 꼭 필요한 '고객확인제도' 관련 기능을 한 번에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에 대해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고 설문조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 유스비 비대면 고객확인 솔루션 ]

1) 신분증 인증 + 진위확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까지!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신분증에 대해 위변조 여부와 진위확인을 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촬영한 신분증에 있는 텍스트, 이미지 정보를 광학문자인식 AI 기술로 읽어내어 시스템에 자동적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신분증마다 발급한 정부기관의 DB 정보와 대조하여 실제로 발행된 신분증인지, 위변조 된 것은 아닌지 판별할 수 있는 진위확인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2) 1원 계좌인증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간편결제를 이용하기 전에, 본인 명의의 계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필요한 1원 계좌인증 프로세스, 유스비의 솔루션을 이용하면 하루 만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스비의 1원 인증 솔루션은 '오픈뱅킹' 방식과 '펌뱅킹' 방식을 모두 지원하여 각 기업의 규제상황에 맞춰 적합한 것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안면 인증(얼굴 인증)
알체라의 기술력을 활용하여 신분증 상에 있는 얼굴 사진과 촬영한 셀피(셀카 사진)의 얼굴을 대조하여 본인 여부를 판별하는 솔루션입니다.
생체인증 방식에 해당하며 알체라 얼굴인식 기능의 정확도를 바탕으로 강력한 보안성능을 자랑합니다.
부스에 방문하신 고객분들이 관심있게 설명을 들으시고 질문을 남기신 인증방식이기도 합니다. :)
4) 신분증 검사 APP 리얼패스
금융 관련 서비스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들도 고객신원확인이 필요한 상황이 있습니다.
바로 주점이나 음식점, 숙박업소에서 성인인증을 진행할 때입니다.
기존 설치형 신분증 검사기의 높은 비용이 부담되시는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유스비에서는 '신분증 검사 APP 리얼패스'를 제공하여 동시에 여러 명의 손님이 방문해도 정확한 신분증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마치며,

다시 한 번 부스를 찾아주신 모든 참관객 여러분과열심히 행사를 준비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앞으로도 알체라의 자회사,비대면 고객확인(eKYC), 레그테크(RegTech) 전문기업 유스비의 활동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