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유스비(useB.) 헥슬란트 옥텟 내 고객확인제도 기능 지원

태그
News
1 more property

유스비 × 헥슬란트 옥텟, 고객확인제도 기능 지원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옥텟에 유스비 비대면 신원확인 솔루션이 도입되었습니다지갑 시스템 구축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옥텟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유스비의 비대면 고객확인(eKYC) 솔루션을 통해 간편하게 고객확인제도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스비 eKYC 솔루션?

이번 협업을 통해 유스비가 제공하는 eKYC 솔루션은 비대면 상황에서도 확실한 고객실명확인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금융위원회에서 지정한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라인에 해당하는 5가지 인증 방식 중에서 '신분증 사본 제출', '기존 계좌를 활용한 고객확인'을 각각 신분증 OCR+진위확인 기술과 1원 계좌인증 서비스를 통해 충족할 수 있습니다.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통과한 업체들에 한해 이용할 수 있는 안면인증 기능의 경우, 글로벌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의 기술력이 적용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에는 가상자산 사업자(VASP), 소액해외송금업자, P2P 투자업체들이 고객확인제도를 구현하기 위해 각 기능별로 업체를 선정하고 개발을 진행해야 했기에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필요했지만 유스비의 솔루션이 등장함으로써 하루 만에 금융실명법을 준수할 수 있는 고객확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금융 클라우드에 정식 등록된 솔루션으로서 보안 측면에서도 기존의 설치형 방식에 뒤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하며 규모가 큰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도입 의사를 밝히고 있는 추세입니다.

레그테크(RegTech) 스타트업 유스비

고객의 규제(Regulation)를 기술(Technology)로 해결하는, 레그테크(RegTech) 스타트업 유스비!
이번 협업을 통해 옥텟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가장 간편하고 빠른 eKYC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많은 기업들의 규제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서비스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아래의 배너와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언론보도(한국경제 TV) :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