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유스비(useB.) 팀 인터뷰 - 마케팅팀 조효식(Josh)

태그
Team
1 more property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회사라서 좋아요

오늘은 유스비(useB.)에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관리하는 마케팅팀의 조효식 매니저님과 인터뷰를 진행해봤습니다. 최근에는 유스비(useB)의 기업문화를 소개하는 브이로그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습니다.
→ 출근과 함께 급격한 노화를 경험하신 조쉬님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유스비에서 국내외 B2B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조효식 입니다.
국내 금융권과 비금융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기업들까지, 우리의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들이 유스비(useB.)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하고 확실한 신뢰를 가진 상태로 미팅이 성사될 수 있게 하는 것 까지가 저의 임무 입니다.
우리의 솔루션은 필연적으로 규제와 연결되어 있다보니, 빠르게 변화하는 규제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가까운 미래에 비대면 고객확인(eKYC)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먼저 컨택을 시도하는 아웃바운드(Out-bound) 전략과 광고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사를 유입시키는 인바운드(In-bound) 전략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Q.2 본인이 생각하는 유스비의 장점은?

이전에 거쳐온 회사들을 보면 명목상으로만, 호칭으로만 수평적 관계를 지향한다고 말하는 것 같다고 많이 느꼈어요. 그런데 유스비에 들어와서 ‘수평적인 조직 문화’라는게 실제로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확실한 근거와 레퍼런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견을 제시한다면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인턴들의 의견도 진지하게 수렴하려고 하시는 걸 봤을 때 그런 부분이 확실히 체감 되었어요.
그리고 언제나 유쾌한 분위기에서 일하는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우리가 다루는 솔루션은 강력한 보안, 복잡한 규제에 대해서 다루고 있지만 그것을 다루는 사람들까지 너무 딱딱해질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업무에 임하는 태도는 진지하게 가져가지만 그 외의 시간에는 편안한 환경에서 즐겁게 소통하면서 일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Q.3 자랑하고 싶은 유스비만의 복지가 있다면?

자율출퇴근, 안마의자, 깔끔한 사무실, 커피머신.. 이런 것들도 좋긴한데 사실 편한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복지인 것 같아요.
업무나 자기개발을 위해 도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기꺼이 사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케터로서 커리어를 발전시키려면 마케팅 뿐만 아니라 디자인, 개발 쪽 지식도 많이 필요한데 교재가 없어서 공부를 못하는 경우는 없었어요.
최근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영어의 필요성을 정말 정말 절실하게 느끼고 있는데 회사 사람들과 공통으로 볼 수 있는 영어책을 신청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Q.4 일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좋은 업무 프로세스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수용하되, 협업 툴 사용에 너무 큰 시간을 쏟지 않도록 경계하는 분위기가 깔려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문서화가 꼭 필요한 부분들을 제외하고는 주로 사용법이 간단한 노션이나 슬랙을 통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필요한 작업들도 피그마를 통해 공유하고 있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역시 툴은 작업을 도와주는 도구이지, 허들이 되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개개인이 연차에 맞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회사와 함께 성장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Q.5 어떤 팀원을 원하시나요?

말을 걸고 싶어지는 팀원이 오면 좋겠어요.
업무적으로 뛰어나서 배울 점이 많은 분, 언제나 아이디어가 넘쳐서 협업하면 재밌을 것 같은 분, 꼼꼼한 성격과 체계적인 업무성향을 가지신 분들과 함께 일하면 시너지가 날 것 같습니다.
반대로, 너무 자기 주장만 내세우시거나 권위적이신 분들과는 일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업무에서 제안을 할때, 언제나 고객 관점을 기반으로 말씀해주시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Q.6 미래의 팀원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언제, 어떻게, 어떤 분이 오실 지는 모르지만 저부터 좋은 동료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겠습니다.
업무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생기더라도 함께 유쾌하게 헤쳐나가보면 좋겠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주세요~
유스비(useB.)와 함께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다양한 직군의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 더 알아보기
2018 use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