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유스비 1원 인증 솔루션, 네이버 금융 클라우드와 솔루션 파트너십 체결

태그
Solution
RegTech
News
1 more property

유스비 1원 인증 솔루션, 이제 네이버 금융 클라우드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금융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유스비 eKYC 1원 인증 솔루션이 입점되었습니다
금융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고객확인제도’ 구현을 위한 솔루션으로서, 기존 NCP에서 제공하고 있는 신분증 인증(OCR + 진위확인) 솔루션과 함께 이용하시면 빠른 시간 안에 기능 구현을 마치실 수 있게 됩니다.
금융 클라우드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들의 기본적인 특징인 높은 보안성과 적은 초기비용 또한 많은 고객사들에게 도움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 ‘유스비 1원 인증 솔루션’ 바로가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이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 유일의 금융 전문 클라우드입니다.
최근 많은 금융사들이 시도하고 있는 ‘금융 클라우드 전환’ 트렌드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하이브리드 방식을 지향하는 금융사들에게 매력적입니다.
금융 클라우드란?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어 그에 맞는 보안규격과 규제 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기존 금융사 인프라 구축은 설치형(On-Premise) 방식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금융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추세입니다.
하이브리드 방식에 대해 조금 더 설명드리자면, 한 번에 기존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것이 아닌 내부망과 외부망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방식이 대중적인 이유는 보안 실사와 같은 외부 감사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온프레미스 방식규모와 비용 측면에서 유동적인 운영이 가능한 클라우드 방식 양쪽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이러한 금융사들의 니즈를 인지하고 ‘금융 환경에 최적화된 매니지드 서비스’, ‘온프레미스 환경과의 완벽한 연결성’을 핵심 가치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에 최적화된 NCP(Naver Cloud Platform)
네이버 금융 클라우드 플랫폼 바로가기

금융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 금융 클라우드

이전과는 달리 금융사에서 적극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기존 금융 서비스 인프라 구축의 메인이었던 On-Premise 방식은 물리적인 서버를 설치하는 만큼, 초기 투입비용이 굉장히 비싸고 서비스 이용량에 따른 증설이나 감축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금융사 기존 서비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운영에 있어 큰 제약으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적고 증설과 감축이 자유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을 고려하게 되었고 높은 보안성과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금융 클라우드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성능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유스비 eKYC 솔루션 - 1원 인증

네이버 금융 클라우드 플랫폼(NCP) 마켓 플레이스에 솔루션 파트너로서 입점한 ‘유스비 1원 인증 솔루션’은 연동 한 번에 기능과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입니다.
일반 고객사와 금융사 모두 도입할 수 있도록 일반 마켓플레이스금융 마켓플레이스 양쪽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특히 빠른 시간 안에 고객확인제도 도입이 필요한 기업들을 위해 만들어진 솔루션입니다.
금융 관련 비대면 서비스에서 필수로 충족해야하는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실 수 있으며 금융결제원의 오픈뱅킹 API 방식펌 뱅킹 방식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사의 규제 조건에 맞는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 지정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 라인
1.
신분증 사본 제출(신분증 OCR + 진위확인)
2.
기존 계좌 활용(1원 계좌인증)
3.
보안 매체 활용(OTP, 보안 카드)
4.
영상 통화(안면인증, *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 시)
5.
이에 준하는 새로운 방식
유스비는 eKYC 통합 솔루션을 통해 일반 고객들에게 가장 익숙한 ‘신분증 인증’, ‘1원 인증’, ‘안면 인증’을 한 번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팅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비금융권에서도 1원 인증 적극 도입 중!

1원 인증 솔루션은 위에서 설명한 금융 관련 서비스들 뿐만 아니라 비금융권에서도 활발히 도입하고 있습니다.
금융 관련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최근에는 자동 결제 및 정산, 계좌 등록 기능을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어 고객의 계좌를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1원 인증 솔루션’이 주목 받게 되었습니다.
금융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용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마켓 플레이스에도 유스비 1원 인증이 등록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반 기업용 NCP 마켓플레이스에도 입점 되어 있는 유스비 1원 계좌인증 솔루션

마치며

이번 네이버 금융 클라우드 플랫폼 입점을 통해 유스비는 더욱 신뢰성 있는 1원 인증 솔루션을 다양한 기업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CP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고 있으시다면, 특히 고객확인제도 구현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면 유스비 1원 인증 솔루션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유스비는 금융권, 핀테크, 레그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새 소식을 빠르게 전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