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유스비 얼굴인식기술, KISA 바이오 인식 인증 통과

태그
RegTech
Success Case
Solution
1 more property

들어가며

유스비가 또 해냈습니다
고객사들에게 더욱 신뢰성 높은 안면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바이오 인증 분야에서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KISA 바이오 인식 인증’을 통과했습니다.
원래부터 강력한 보안성능이 장점이었던 안면인증 솔루션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뜻깊은 성과인데요.
이번 인증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ISA 바이오 인식 인증서, 유스비 얼굴인식 기술을 통해 취득했습니다

유스비 얼굴인식 기술 인식률 100%, 에러율 0% 달성

유스비가 이번에 취득한 바이오인식시스템 인증은 바이오 인식정보시험센터(K-NBTC)가 시험하고, KISA가 인증하는 국내 유일의 인증 테스트입니다.
국제표준화 기구(ISO/IEC JTC1 SC37)의 권고 기준을 토대로 일정 수준의 정확성을 갖춘 경우에만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심사에서 유스비는 탄탄한 인공지능 기술력으로 코스닥에 기술 상장한 모회사, 알체라의 인공지능 기술력을 내재화하여, Face SDK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KISA가 제공하는 1,000명의 얼굴 데이터를 조명 방향, 표정 변화, 다른 포즈, 엑세서리 착용 변화 등 다양한 환경에서 약 400만번이 넘는 다양한 케이스로 얼굴 인식 및 일치 여부를 확인하였고, 얼굴인식률 100%, 에러율(EER*) 0% 라는 높은 성적을 기록함으로써 인증 취득에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유스비는 안면인증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고객사에게 더욱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EER(Equal Error Rate) : EER은 FMR(타인수락율, False Match Rate)과 FNMR(본인거부율, False Non-Match Rate)이 일치하는 에러값을 의미하므로, FMR, FNMR을 먼저 도출한 후, EER을 계산한다.
특히 안면인증 도입을 주로 고려하는 금융 관련 서비스에 있어서는 인증 기술의 정확성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서비스 신뢰도 자체에 큰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뜻 깊은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인증, 1원 인증 솔루션 이상으로 높은 보안성능을 자랑하는 안면인증 솔루션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Global AI 전문기업, 알체라(Alchera)

유스비 안면인식 기술의 근간이 되고 있는 알체라의 기술력은 이미 글로벌에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Visual AI 분야에 있어 국내 1위 기업으로서 핀테크, 근태관리, 산불감지 등 다양한 분야에 얼굴 및 영상인식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토스와 카카오뱅크를 비롯한 대형 핀테크 서비스에 얼굴인식 기반 인증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미국 자회사 Alchera X의 산불감지 사업을 통해 미국 에너지 회사 PG&E 및 호주 JCI 등의 거대 기업 및 정부에게도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체라의 자회사인 유스비는 이러한 모기업의 수준 높은 기술력을 자본력이 부족한 초기 핀테크 스타트업들도 SaaS(Software as a Service) 클라우드 방식의 구독형 과금모델로 이용할 수 있도록 ‘유스비 eKYC 솔루션’을 개발 및 고도화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Visual AI 분야 국내 1위 기업 알체라 바로가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Korea Internet & Security Agency)

해당 인증을 발급하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인터넷 정보보호 전문기관이며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대한민국 기업들의 정보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해 꼭 필요한 ‘ISMS 인증’을 관리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관련 업계에서의 인지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사이버침해대응’, ‘디지털보안사업’을 큰 카테고리로 개인 및 중소기업의 PC 보안 솔루션과 ISMS 인증과 같은 각종 인증 발급 등이 있습니다.
최근 ESG 경영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같은 산업 내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KISA에서 발급하는 인증을 취득하는 것이 유리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갈수록 다양한 기업들이 KISA 인증 취득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오프라인 기반의 서비스를 운영하던 기업들도 디지털 전환을 준비함에 따라 ISMS 인증을 취득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NFT, 블록체인과 같이 처음부터 온라인에 뿌리를 둔 산업 및 서비스들에 있어서는 반드시 거쳐가야하는 관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바로가기

마치

이번 성과를 통해 유스비는 신분증 인증, 1원 인증 뿐만 아니라 향후 가장 많은 고객사들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 예상되는 안면인증 분야에 있어,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고객확인제도 구현이 필요한 고객사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개발, 고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
감사합니다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