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유스비(useB.) 팀 인터뷰 - CEO 김성수, CISO 황희준

태그
Team
1 more property

“유스비는 혁신적인 레그테크(RegTech) 스타트업 입니다”

안녕하세요. 레그테크 전문기업 유스비 입니다
함께 유스비를 만들어나가는 다양한 구성원들의 이야기가 담긴 팀 인터뷰 시리즈,
오늘의 주인공은 유스비의 영원한 기둥이자 공동창업 멤버인 김성수 대표님(CEO)과 황희준 이사님(*CISO)입니다.
유스비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많은 일들이 있으셨을텐데요.
오늘은 현재의 유스비, 그리고 앞으로의 유스비가 가지게 될 멋진 점들에 대해 두 분께서 친절히 답변해주셨습니다.
* CISO(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
영상으로 한 눈에 알아보기

Q. 유스비는 어떤 회사인가요?

A. 김성수(CEO)

유스비는 혁신적인 레그테크(RegTech) 스타트업입니다. 현재는 eKYC 고객확인제도 솔루션 서비스를 핀테크 산업과 전자금융업자,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는 사업자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솔루션의 핵심은 비용과 개발 공수 문제로 기능 구현이 어려웠던 기업들도 SaaS 형식으로 쉽고 부담없이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고객확인제도를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을 확인하는 OCR 기술과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스크래핑 기술, 계좌인증 기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만 이러한 기술들을 핀테크가 직접 구착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와 같은 고객사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할 수 있도록 통합 솔루션을 형태로 만들어 API 방식의 서비스와 UIUX 디자인까지 포함된 솔루션 양쪽 모두를 제공하여 선택할 수 있게 만들었고, 기존 초기 투입비용이 비싼 설치형 방식이 지배적이던 상황에서 저희는 구독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개발공수와 구축시간을 단축시키고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좀 더 쉽게 설명해준다면?

A. 황희준(CISO)

이제는 많은 분들이 비대면 고객확인 절차를 경험해보셨을 거에요.
은행 앱 같은 것들을 구현한다고 생각하면 신분증 인증이나 1원 인증, 안면인증과 같은 솔루션들이 고객확인을 위해 필요한데, 이미 소비자 입장에서는 익숙해진 기술들이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실제 구현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비용 문제와 더불어 기술적으로도 엔지니어의 도움 없이 개발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보니 저희는 SaaS 형태로 본인들의 서비스에 연동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고요.
바로 이 부분이 유스비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스비의 핵심가치와 지향점

A. 황희준(CISO)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회사로 만들어나가는 것이 가장 큰 지향점 입니다.
각 멤버들이 회사의 발전을 위해 힘껏 헌신하고 노력했을 때 회사 또한 그런 노력들에 대해 반드시 보상해주려는 마인드로 사업에 임하고 있고 항상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을 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희에게 새로 합류하시는 팀원분들도 그런 지향점에 대해 믿어주는 사람들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유스비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김성수(CEO)

유스비는 글로벌 레그테크 스타트업으로서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의 레그테크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이미 한국에서 굉장히 잘 발전된 핀테크 서비스들이 세계 시장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규제준수, 컴플라이언스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것이 저희의 역할입니다.
레그테크 산업 자체의 발전가능성도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저희는 언제나 국내외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스비만의 자신감이 있다면?

A. 황희준(CISO)

저희는 단순히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 아닌 고객 입장에서 실제 사업을 운영할 때 결핍되는 부분인 기획, UIUX 디자인, 연동개발과 같은 부분들을 전반적으로 지원하고 추후 확장성을 고려한 옵션들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고객사 입장에서 안 쓸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웃음)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