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저축은행,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 도입 필수?

태그
News
RegTech
Solution
1 more property

들어가며

최근 금융감독원은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과 함께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금융사고 예방 및 내부통제 개선을 위한 종합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업계 특성에 맞는 내부통제 개선방안을 마련함에 따라,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절차 개선도 함께 마련했는데요.
금융위는 우선 디지털화에 따른 저축은행 전자금융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을 올해 중 도입해 비대면 여·수신 업무에 적용하고 상시 감시, 검사 등을 통해 개선방안 운영상태를 점검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오늘은 금융감독원에서 필수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축은행 '신분증 사본 판별시스템' 도입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은 사진이나 스캔한 신분증 사본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검증하는 기술입니다.
은행에서는 계좌 개설, 대출 신청, 인터넷뱅킹 등의 고객 서비스에서 신분증 검증이 필요한데요.
기존 은행에서는 대면 업무를 통해 수작업 방식으로 검증 과정을 거쳐야만 본인인증이 가능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의 소모가 컸습니다.
이에 따라 은행들은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을  자동화하여 비대면 방식의 빠르고 정확한 신분증 검증하고, 정확한 본인 인증이 가능한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신분증 사본판별시스템 중요성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을 수작업으로 검증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게 되는데요.
사본 판별 시스템의 도입으로 보안성은 강화되고, 인적 오류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뿐만 아니라 고객 역시도 스마트폰을 통해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는 등 간편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리하면서도 보안 기술이 뛰어난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스비(useB.)의 사본 판별 시스템, 무엇이 다른가요?

유스비의 SSA 신분증 위조 판별 기술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은행권이나, 보험, 증권사에서는 더욱 효과적인 시스템을 찾아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스비의 사본 판별 시스템은 SSA(Single Shot Authentication)의 신분증 위조 판별 인식 기술을 사용하여 사진 한 장으로, 신분증 위조 여부를 확인합니다.
SSA란?
SSA는 Single Shot Authentication의 약자로 한 번의 촬영으로 신분증 위조 여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인증하는 서비스

정확도 99.36%,  강력한 위변조 탐지 기술

기존에 신분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복잡한 과정이 필요했으나, SSA를 통해 이러한 과정을 대폭 간소화할 수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는 물론, 인증 과정의 간소화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습니다.

사진 단 한 장으로 신속성과 정확함을 구현

SSA는 사람보다 똑똑한 AI가 실물 신분증과 재촬영된 신분증을 즉시 구분합니다. 타 솔루션과는 달리 인증을 위한 또 다른 액션이 필요하지 않고, 촬영 한번으로 인식과 동시에 위변조 탐지를 진행하기 때문에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감축시킬 수 있습니다.

보다 완벽하게, 정밀한 분석을 원하신다면

SSA의 진위 확인 시스템은 SSA를 통과 후 텍스트에 대한 진위 확인을 수행합니다. 또한 보다 더 완벽한 진위 확인을 수행하기 위해 홀로그램 인증과 결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이제 유연한 플랜을 시작할 때

혹시 서버 SDK만 사용해야 한다는 걱정이 있으신가요?
SSA는 애플리케이션, 웹 등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인증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추가적인 장비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업적인 측면에서 기존 사용하시는 OCR을 사용하시면서 추가적인 SSA 도입도 가능합니다. 유연한 가격 플랜으로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신분증 사본 판별은 우수한 유스비(UseB.)로!

오늘은 금융감독원의 내부통제 방안과 금감원 내에서 필수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분증 사본 판별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빠른 속도와 정확하고 확실한 인증 과정을 갖추기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확실한 시스템의 도입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금융 규제 준수를 위한 신분증 사본 판별 솔루션 파트너를 찾고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희 유스비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고 빠른 진단으로 기업에 맞는 신분증 사본 판별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SA와 관련 문의하기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