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유스비, ISMS 인증 심사 최종 통과!

태그
RegTech
Success Case
Solution
1 more property

들어가며

유스비가 최종 심사를 거친 끝에 ISMS 인증에 통과했습니다!
저희 유스비에서는 정보통신망의 안정성과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그리고 외부적으로 철저한 보안 점검을 실시해 왔고, 이번에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게 되며, 다시 한번 우수한 보안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번에 유스비가 통과한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선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고 이러한 인증의 중요성은 무엇일까요?
본문을 통해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스비가 인정받은 ISMS 인증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이란?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 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운영하며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인데요.
ISMS는 기업이 정보통신망의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보호 조치를 포함한 종합적 관리체계를 수립해 운영하고 있는지 심사해서 인증합니다.
인증심사는 최초심사, 사후심사, 갱신심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최초심사 후 인증 획득을 하게 되면 인증 심사팀이 서면심사와 함께 현장심사를 진행합니다. 또한 최초 심사를 완료한 후 3년까지 1년을 주기로 2번에 거쳐 갱신 심사를 받습니다.
이렇게 심사 자체가 까다로운 만큼 ISMS 인증은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정보보호인증이라고 할 수 있겠죠?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가상 사업자의 필수 요소: ISMS 인증

정보통신서비스 부문에서 살펴봤을 때, ISMS의 인증 의무 대상자는 전년도 매출액이 100억 원 이상이거나 전년도 말 기준 직전 3개월간의 일일 평균 이용자 수가 100만 명 이상인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입니다.
가상자산 서비스들은 디지털 자산을 취급하는 대표적인 업종으로서,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위해서는 ISMS 인증 취득이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위에 해당하는 의무 대상자가 인증을 받지 않을 경우 3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인증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련 포스팅

잠깐! 유스비는 의무 대상자가 아니라고?

현재 ISMS 취득은  인증 의무 대상자가 아니라면 모든 기업이 취득해야 하는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유스비는 ISMS 인증을 받아야 하는 의무 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레그테크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고객사에게 신뢰와 전문성을 제공하기 위해 자율 대상으로 심사를 받았습니다.
철저한 보안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에서 ISMS 인증을 받음으로써 ‘보안’을 더욱 강화하는데 앞장서기 위함입니다.

보안에 항상 진심인 유스비

이렇게 유스비가 지속적인 보안 수준 향상에 진심인 이유는 대부분의 고객사들이 ISMS 의무 대상자이고, 중요한 개인 정보들을 다루는 레그테크 서비스의 특성 때문입니다.
외산 클라우드가 아닌 코스콤 금융 클라우드에 인프라를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이유도 그 때문인데요.
올해에는 코스콤의 파워베이스 시스템과 연동하여, 여러 증권사들에게도 유스비의 비대면 본인 인증 솔루션 ‘useb.eKYC’를 제공할 예정이고, ‘KYB(Know your business) 법인 확인 솔루션’을 런칭하여 국내외 업체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치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유스비는 주요 정보 자산의 안전뿐만 아니라 보안의 우수성까지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규제를 돕는 레그테크도 신뢰를 얻기 위해선 보안이 철저해야 한다는 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유스비는 고객사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내외적으로도 철저한 보안을 준수하는 레그테크 전문 업체로 발돋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