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유스비(useB.) 팀 인터뷰 - 금연아이돌 콘테스트

태그
Team
1 more property

유스비 금연아이돌 콘테스트

안녕하세요. 레그테크 전문기업 유스비 입니다
최근 유스비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있다고 합니다.
그건 바로! [유스비 금연아이돌 콘테스트]인데요.
금연아이돌 콘테스트는 금연을 통한 건강증진 및 건강한 일터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금연에 도전하는 아이돌에게 투표하고, 내가 투표한 나의 최애가 금연에 성공할 시
상품권 100만 원을 성공투표자 인원에 따라 나누어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됩니다.
금연 아이돌들은 5월부터 7월 말까지 3개월간 금연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우선 참여자들은 1인당 20만 원의 참가금을 지불하고 회사지원금(1인당 30만 원)으로 금연펀드에 가입하게 됩니다.
3개월간 금연에 성공한 금연아이돌은 금연펀드로 모인 금액을 나눠 갖게 되지만, 금연 도전 실패시 펀드에 납입한 부담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만약 성공한 사람이 없을 경우 차기 프로젝트로 이월된다고 합니다.
내 최애도 응원하고! 아이돌들은 건강도 챙기고! 즐거운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과연, 금연 아이돌들은 어떤 다짐을 하고 있을까요?
유스비에서 취재에 나서보았습니다~

금연을 다짐하는 아이돌들의 인터뷰 보기

(*인터뷰는 아이돌들의 신상을 위해 비공개로 진행했습니다.)
흡연 7년차 아이돌 A씨/ 흡연 10년차 아이돌 B씨/ 흡연 5년차 아이돌 C씨/ 흡연 20년차 아이돌 D씨/ 흡연 N년차(?) 아이돌 E씨

Q1.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아이돌 C 씨
올해 금연을 다짐했었는데, 마침 회사에서 재밌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돌 B 씨
건강검진에서 금연을 권장 받았고, 주변 사람들과 애인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삼았습니다.
아이돌 D 씨
가족의 건강을 위해 끊을 생각이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금연을 하게 될 계기가 생겨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2. 금연을 시도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만약 시도해 보셨다면,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아이돌 A 씨
금연을 시도해 본 적은 없었지만, 몸이 아프거나 어떤 이유 등으로 잠깐 못 피우게 되었을 때는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이돌 B 씨
대학교 때 2년간 금연했던 적이 있습니다. 담배를 끊으면서 어려웠던 점은 짜증이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아이돌 D 씨
금연 시도를 해 본 적은 없습니다. 잠깐 못 피우게 되었을 때도 금단증상은 겪어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Q3. 이번 프로젝트에 성공할 자신이 있으신가요? 금연을 위한 나만의 작전은?

아이돌 E 씨
못해도 6개월 정도는 유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10월까지는 유지할 계획이라서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연을 위한 나만의 작전은 흡연 욕구가 들 때 의식적으로 포스트잇에 금연 글씨를 쓰고 흡연 생각을 떨쳐내려고 합니다.
아이돌 A 씨
없습니다.(웃음) 목표는 우선 한 달이지만, 제 돈이 걸려있는 만큼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해볼 예정입니다.
작전은 단것으로 버텨보기?
아이돌 B 씨
슬슬 끊어야 될 때가 됐고 이 프로젝트 기간 동안은 계기가 생겼으니 안 피우게 될 것 같습니다.
작전은 악으로 깡으로 버텨보겠습니다.

Q4.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나의 생각은?

아이돌 C 씨
회사 사람들 모두 건전한 문화를 만들면서 다 같이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와서 기쁩니다. 이 프로젝트를 첫 단추로 다음에도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더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돌 A 씨
회사 자체에 흡연자 비율이 높은 편은 아닌데, 건강증진을 위해 이렇게 나서주는 게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아이돌 투표 방식 역시 신선했고 재밌는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사실 혼자서 제일 하기 힘든 게 금연인데, 단합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돌 E 씨
다 같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금연이라는 건 혼자 (담배를) 끊어야 하는 싸움이고, 누군가 도움을 주기도, 요청하기도 힘든 도전인데 회사 측에서 건강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함께 금연과 이벤트를 진행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Q5. 금연 아이돌이 된 소감과 다짐, 그리고 응원하는 팬들에게 한마디?

아이돌 A 씨
저를 뽑아주신 프로듀서님들을 실망시키지 않으려고 최대한 성실하게 임하고 금연을
성공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돌 B 씨
저는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꼭 듣는 말이 있습니다. ‘그 누구보다 하기 싫어하지만 막상 하면 잘 하는 놈’입니다. 저를 응원하는 팬들께, 여러분은 이미 상품권을 획득하셨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돌 C 씨
아이돌이 되어서 너무 부끄럽고 제가 “담배 못 끊지 않을까요?”라고 말씀하셨던 분!
제 성공을 보세요! 제 팬 분들께는 저 성공할테니 오마카세 데려가 주세요
아이돌 D 씨
이 프로젝트를 계기로 평생 금연에 성공하자!! 화이팅!!
아이돌 E 씨
큰 책임을 진 것 같아 처음엔 부담스러웠으나 어차피 금연을 다짐했으니,
꼭 성공하겠습니다!

막간 인터뷰! 유스비 금연 아이돌을 응원하는 팬분들의 한마디!

“그분이 꼭 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꽤 이른 나이에 담배를 피우기 시작한 걸로 알고 있는데 상금이 걸려있는 만큼 이 김에 꼭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재미있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좋습니다. 저도 제 최애를 위해 최선을 다해 응원하고 있습니다.”
“제 상품권이 걸려있습니다~ 제발 금연에 성공해 주세요~”
“무엇보다 담배가 해로운데 이 담배를 멀리하기 바라는 친한 분을 뽑았습니다. 조금 더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응원 굿즈도 만들어서 응원하고 있으니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스비는 당신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유스비의 다른 콘텐츠가 궁금하신가요?
다른 콘텐츠 보러가기▼

레그테크 AML 솔루션 전문기업 유스비에서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규제를 극복하기 위한 가이드북과 AML 지식 콘텐츠, 성공사례와 인사이트 정보들을 전달해드립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해 가장 빠르게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유스비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유스비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규제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스비 홈페이지에 문의 남기기